게임 음악 작곡 / BGM Game Music / BGM

게임 플레이어에게 게임의 분위기와 감정을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

게임의 스토리, 캐릭터, 장소 및 시대적 배경에 맞게 제작되며
게임의 장르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과 장르를 가지게 됩니다.
게임 음악 / BGM은 반복적으로 재생되기 때문에 긴 시간 동안 반복적으로 들어도
지루하지 않아야 하고 게임의 다양한 상황과 이벤트에 맞게 변경되어야 합니다.

게임 음악 / BGM은 플레이어의 감정과 행동을 조절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게임의 플레이어가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요소이며
게임의 퀄리티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게임 음악 / BGM은 게임의 다양한 사운드와 조합하여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고
게임의 목표와 게임 플레이어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교육내용 Training

Step 1.
게임 음악의 기초 이해

게임 음악의 기본 개념과 역사, 다양한 게임 장르의 음악 스타일을 이해한다.

  • 게임 음악의 역사와 역할 이해
  • 게임 장르에 따른 음악 스타일 탐색 (RPG, FPS, 퍼즐 등)
  • 기본 음악 이론 (음계, 화음, 리듬)
  • DAW(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와 미디(MIDI)의 기초

Step 2.
작곡 기초

작곡의 기초를 배우고 기본적인 멜로디와 하모니를 만들 수 있다.

  • 멜로디 작곡 기법과 리듬 패턴 만들기
  • 기본 화성 이론 및 화음 연결
  • 음악적 아이디어를 DAW에서 구현하기
  • 간단한 게임 장면에 맞는 배경음악 제작

Step 3.
편곡, 사운드 레이어링, 오케스트레이션 기초

편곡과 오케스트레이션의 기초를 배우고, 다양한 악기를 활용한 사운드 레이어링을 익힌다.

  • 오케스트라 악기군의 기본 구성과 역할 (현악기, 목관악기, 금관악기, 타악기)
  • 다양한 악기와 음색의 선택 및 배치
  • 기본적인 믹싱 기법을 통한 밸런스 조정
  • 루프와 반복 패턴을 활용한 트랙 구성

Step 4.
게임 장르별 음악 스타일 분석 및 오케스트레이션 심화

다양한 게임 장르의 음악 스타일을 분석하고, 각 장르에 맞는 오케스트레이션을 익힌다.

  • 액션, 어드벤처, 공포, 퍼즐 등 장르별 음악 스타일의 특징 분석 (락, 펑크, EDM, 힙합, 하우스, 재즈, 퓨처베이스, 로컬 음악 등)
  • 특정 장르에서 자주 사용되는 악기와 사운드 디자인
  • 특정 장르에서 자주 사용되는 악기와 오케스트레이션 기법
  • 오케스트레이션을 통한 음악의 역동성과 긴장감 강화
  • 트랙 구조와 템포의 차이점 이해
  • 성공적인 게임 음악 사례 연구

Step 5.
뮤직 사운드 디자인 기초

게임 음악에 필요한 사운드 디자인 기법을 배우고 효과적인 사운드 이펙트를 제작할 수 있다.

  • 샘플링과 소프트웨어 신디사이저 활용
  • 게임 환경에 맞춘 사운드 이펙트 제작 (예: 전투, 자연 소리)
  • 게임 내 배경음과 효과음의 역할과 조화
  • 기본적인 믹싱 및 마스터링 기법

Step 6.
동적 음악과 반응형 사운드 제작

동적 음악과 반응형 사운드 시스템을 이해하고 구현할 수 있다.

  • 게임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음악이 변화하는 구조 설계
  • Wwise, FMOD와 같은 오디오 미들웨어 활용법
  • 트랙의 여러 레이어를 활용한 음악 전환과 페이드 기법
  • 인터랙티브 음악의 사례 분석

Step 7.
전문적인 믹싱과 마스터링

전문적인 믹싱과 마스터링 기법을 익혀 음악의 품질을 향상시킨다.

  • EQ, 컴프레서, 리버브 등의 오디오 효과 활용
  • 스테레오 이미지와 공간감 조절
  • 마스터링 과정에서의 음압 조정과 최종 품질 관리
  • 믹싱 및 마스터링을 통한 트랙의 전체적인 사운드 개선

Step 8.
포트폴리오 제작과 취업 준비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취업 준비를 마무리한다.

  • 포트폴리오용 데모 리일 제작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 포함)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 취업 인터뷰 준비와 모의 면접 진행
  • 프리랜서 및 인디 개발자들과의 협업 기회 참여

교육진행 프로그램

education program

게임 BGM 시간표

time table

평일반 주말반
월/수 14:00~18:00 13:00~18:00
19:00~22:00 13:00~18:00
화/목 18:00~22:00
19:00-22:00

※ 위 시간표는 시기에 따라 상이하게 변경 될 수 있으니 자세한 시간표에 대한 부분은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취업실무반국비지원 수업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본인이 국비지원수업과 취업실무반 중
어떤 수업이 맞을지 궁금하시다면 상담신청을 해주세요!

취업실무반

취업실무반은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맞춤 형태로 진행되는 개인지도식 수업입니다.
물론 일정 부분 공통 이론이 들어갈 수 있으나 전반적인 수업의 형태는 개인별 지도의 성격이 큽니다.
게임BGM에 기본기가 있으신 분들 중 본인의 상황에 맞춤으로 코칭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소규모 인원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포트폴리오 제작까지가 수업의 목표입니다.
BGM기초부터 심화까지 올라운드 코칭이 가능한 수업입니다.
소규모 수업으로 개인별 지도를 받고 싶으신 분들,
빠르게 포트폴리오 제작이 필요한 분들께 추천드리는 과정입니다.

국비지원 수업

정해진 기간동안 월~금 주 5일 진행되는 과정이며 음향/음악 관련 기초가 없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과정입니다.
기간은 6개월~8개월등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음악관련 전공이지만 DAW사용에 대한 기초가 없는 분들 중
교육비가 부담되시는 분들은 해당 국비지원 수업을 추천드립니다.
이론습득과 실습이 강화된 수업이며 단체 수업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기본기를 갖추신 분들,
개인 지도 형식을 통해 필요한 부분들을 습득하고 싶으신 분들,
포트폴리오 제작에 집중하고 싶으신 분들께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축" 팀42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변재영 수강생

2024 - 12 - 10

"축" 일류ENT 취업 음악작곡 나누리 수강생

2024 - 12 - 10

"축" 넷마블네오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전00 수강생

2024 - 10 - 23

"축" YK뮤직 취업 게임음악 윤상진 수강생

2024 - 10 - 18

"축" 고스트버스터 취업 사운드디자인 조00 수강생

2024 - 10 - 17

"축" (주)넥슨게임즈 취업 게임사운드 오나현 수강생

2024 - 09 - 26

"축" GXG2024 게임음악 경연대회 "은상" 수상 손00수강생

2024 - 09 - 13

"축" (주)모히또게임즈 취업 게임사운드 이상엽 수강생

2024 - 08 - 31

"축" (주)스튜디오EIM 취업 게임음악 고건우 수강생

2024 - 08 - 29

"축" (주)5민랩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김00 수강생

2024 - 08 - 23

"축" (주)두비덥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정성원 수강생

2024 - 08 - 18

"축" (주)스튜디오EIM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전기범 수강생

2024 - 07 - 16

"축" (주)해머사운드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문성준 수강생

2024 - 07 - 16

"축" (주)블랙스톰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천경찬 수강생

2024 - 07 - 05

"축" (주)컴투스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이소희 수강생

2024 - 05 - 20

"축" (주)스튜디오EIM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편민우 수강생

2024 - 05 - 07

"축" (주)쿡앱스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이정현 수강생

2024 - 05 - 02

"축" (주)무브인터렉티브 취업 게임사운드 정문식 수강생

2024 - 04 - 07

"축" (주)에어패스 취업 게임사운드 김지우 수강생

2024 - 04 - 02

"축" (주)OG 게임음악계약 게임음악 홍준화 수강생

2024 - 03 - 14

"축" (주)창조공작소 취업 게임음악 김호연 수강생

2024 - 03 - 05

"축" (주)스튜디오EIM 취업 게임음악 이중호 수강생

2024 - 02 - 20

"축" (주)엔픽셀 취업 게임사운드 류00 수강생

2024 - 02 - 12

"축" (주)무브인터렉티브 취업 게임사운드 김효현 수강생

2024 - 02 -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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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 01 -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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